Math 클래스는 이름 그대로 수학계산을 위한 클래스
코싸인, 싸인, 탄젠트, 절대값, 랜덤값을 구할 수 있는 클래스
- Math 클래스는 생성자가 private 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new 연산자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할 수 없다.
- 객체를 생성할 수는 없지만 모든 메소드와 속성이 static으로 정의되어 있기 때문에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.
public class MathExam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value1 = Math.max(5, 20);
int value2 = Math.min(5, -5);
int value3 = Math.abs(-10);
double value4 = Math.random();
double value5 = Math.sqrt(25);
}
🦛 실습
다음 코드에서는 Math 의 다양한 메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https://docs.oracle.com/javase/7/docs/api/java/lang/Math.html 를 참고해서 Math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.
Math 클래스는 이름 그대로 수학계산을 위한 클래스입니다. 객체를 생성할 수 없지만 모든 메소드와 속성이 static으로 정의되어 있기 때문에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어요.
int value1 = Math.max(5, 20); // value1 = 5 : 5, 20중 큰 값을 고릅니다.
int value2 = Math.min(5, -5); // value2 = -5 : 5, -5중 작은 값을 고릅니다.
int value3 = Math.abs(-10); // value3 = 10 : -10의 절댓값을 구합니다
double value4 = Math.random(); // 0이상 1.0 미만의 랜덤한 실수값을 구합니다.
double value5 = Math.sqrt(25); // value5 = 5.0 : 25의 제곱근을 구합니다.
다음의 예를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.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MathExam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System.out.println("2의 10승 = " + Math.pow(2, 10));
System.out.println("16의 1/2승 = : " + Math.pow(16, 0.5));
System.out.println("log200 = " + Math.log10(200));
}
}
'공부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컬렉션 프레임워크 (0) | 2024.06.27 |
---|---|
java.util 패키지 (0) | 2024.06.27 |
스트링 클래스의 문제점 (0) | 2024.06.25 |
스트링버퍼 (0) | 2024.06.25 |
java.lang 패키지/오토박싱 (0) | 2024.06.2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