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으로 바로가기

Math

category 공부/Java 2024. 6. 25. 23:47

Math 클래스는 이름 그대로 수학계산을 위한 클래스

 

코싸인, 싸인, 탄젠트, 절대값, 랜덤값을 구할 수 있는 클래스

 

  • Math 클래스는 생성자가 private 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new 연산자를 이용하여 객체를 생성할 수 없다.
  • 객체를 생성할 수는 없지만 모든 메소드와 속성이 static으로 정의되어 있기 때문에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.
    public class MathExam {
    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    int value1 = Math.max(5, 20);
            int value2 = Math.min(5, -5);
            int value3 = Math.abs(-10);
            double value4 = Math.random();
            double value5 = Math.sqrt(25);  
        }

 

🦛 실습

다음 코드에서는 Math 의 다양한 메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
https://docs.oracle.com/javase/7/docs/api/java/lang/Math.html 를 참고해서 Math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.

 

Math 클래스는 이름 그대로 수학계산을 위한 클래스입니다. 객체를 생성할 수 없지만 모든 메소드와 속성이 static으로 정의되어 있기 때문에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어요.

int value1 = Math.max(5, 20);    // value1 = 5    :  5, 20중 큰 값을 고릅니다.
int value2 = Math.min(5, -5);    // value2 = -5   :  5, -5중 작은 값을 고릅니다.
int value3 = Math.abs(-10);      // value3 = 10   :  -10의 절댓값을 구합니다
double value4 = Math.random();   // 0이상 1.0 미만의 랜덤한 실수값을 구합니다.
double value5 = Math.sqrt(25);   // value5 = 5.0  :  25의 제곱근을 구합니다.


다음의 예를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해 봅시다.

 

import java.util.Random;

public class MathExam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        System.out.println("2의 10승 = " + Math.pow(2, 10)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"16의 1/2승 = : " + Math.pow(16, 0.5));
        System.out.println("log200 = " + Math.log10(200));
    }
}

'공부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컬렉션 프레임워크  (0) 2024.06.27
java.util 패키지  (0) 2024.06.27
스트링 클래스의 문제점  (0) 2024.06.25
스트링버퍼  (0) 2024.06.25
java.lang 패키지/오토박싱  (0) 2024.06.2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