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equals 객체가 가진 값을 비교할 때 사용
- toString 객체가 가진 값을 문자열로 반환
- hashCode 객체의 해시코드 값 반환
🦛 실습
Car클래스는 name과 number라는 필드를 가집니다.
Car 클래스를 문자열로 바꾸면 다음과 같은 형식이 되도록 toString 메소드를 오버라이드 해 보세요.
name : [이름], number: [번호]
예를 들어 name의 값이 "Car"이고, number가 1234이라면, 해당 오브젝트의 문자열 값은 "name: Car, number: 1234" 와 같이 되어야 합니다.
- Object 클래스는 모든 클래스의 최상위 클래스입니다.
아무것도 상속받지 않으면 자동으로 Object를 상속받기 때문에, Object가 가지고 있는 메소드는 모든 클래스에서 다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- Object가 가지고 있는 메소드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소드는 equals, toString, hashCode가 있으며 이는 반드시 오버라이딩해서 사용해야 합니다.
public class Car{
String name;
int number;
@Override
public String toString() {
return "name: " + name + ", number: " + number;
}
public static void toString(String name, int number) {
Car car = new Car();
car.name = "Car";
car.number = 1234;
System.out.println(car.toString());
}
}
'공부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트링 클래스의 문제점 (0) | 2024.06.25 |
---|---|
스트링버퍼 (0) | 2024.06.25 |
java.lang 패키지/오토박싱 (0) | 2024.06.25 |
문자열 뒤집기 (Java String reverse) (0) | 2023.05.08 |
문자열 배열을 문자열로 변환 (String Array to String) (0) | 2023.05.04 |